본문 바로가기
내돈내읽-재테크

스마트스토어 창업, 창업다마고치, 신사임당, "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" 을 읽고

by 늦게차는큰그릇 2023. 3. 22.
반응형

 

※ 발행일 : 2019년 11월 14일 / 저자 : 김정환 / 출판사 : 유노북스 / 카테고리 : 창업/장사, e-비즈니스, 경영전략/경영혁신, 인터넷비즈니스

 

 

34, 3D그래픽 디자이너로 EA코리아에서 무난한 회사생활을 하던 중 3년 만에 염증을 느끼고 퇴사, 이후 방황.

 

34살에 백수가 되어 무일푼으로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시작하였고, 월수익 500만원 이상을 목표로 진행했던 사업이 이제는 월 35백만원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 주게 되었다. 출간 당시 기준 저자는 총 3개의 스마트스토어와 그 외 오픈마켓을 운영 중에 있다.

 

이 책을 통해서,월급쟁이 부자의 머니파이프라인읽었을 떄 다소 아쉽게 느껴졌던 직장인이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을 단계적으로 매우 상세하게 알아갈 수 있다.

 

저자의 무일푼 창린이에서 어엿한 사업가가 되기까지의 성공과 실수 등의 성장기가 순차적으로 잘 드러나 있다.

또한 중간에 삽입 되어있는 사업진행시 필요한 팁들은 군더더기 없이 실전에 바로 적용가능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어서

이 책 한권이면 초보자도 스마트스토어 세계에 발을 들여놓기에는 무난하다는 생각이 든다.

 

물론 나는 창업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여 이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는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는 없다. 하지만 창업, 특히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판매업에 대해 어둠 속을 헤매며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 책은 첫걸음을 떼기에 충분한 한줄기 빛과 방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.

 

이 책의 저자도 강조하지만, 중요한 것은 실행, 실천력이다.

또한 저자도 의구심을 가졌듯이, 이미 철지난 노하우를 가지고 창업에 뛰어드는 것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 수도 있다.

하지만 저자 역시 신사임당이 과거에 했던 방식을 토대로 사업을 시작했고 결국 성공을 이루어 냈다.

 

이 책에 나온 저자의 방식은 역시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금새 구시대의 유물로 취급 받을 수도 있겠지만, 여기서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 있다. 바로 "본질은 변하지 않는다" 는 것이다.

 

판매 란 결국 장사이고, 장사는 물물교환이 발생한 이래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인류의 삶과 공존한 행위이기 때문에 그 본질은 바뀐 것이 없다. 그리고 이런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들이 존재한다고 해서 그 분야가 이제는 더이상 경쟁력이 없고 레드오션 되었다고 속단할 필요도 없다.

 

어느 시기이든 이런 코칭류의 책들은 계속 나왔고, 그 과정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등장했다. , 아무리 좋은 노하우가 공개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이를 이해하고 자기가 소화해서 "실제로" "제대로" 실행해 옮기는 것은 극소수다.

 

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책과 노하우는 여전히 유용하다고 본다. 그리고 나에게도 그 기회가 여전히 앞으로도 계속 열려 있을 것이라고 본다. 수많은 경쟁자들이 있을지라도. END

 

※ 목차를 보고 싶다면 : https://blog.naver.com/latebloomer2023/223051785348

반응형

댓글